• HOME
  • 커뮤니티
  • 대외활동

대외활동

금산인삼 수출지원사업

매년 지역 특산물인 금산인삼의 우수성을 해외로 널리 홍보하고 매년 40여개의 업체가 세계 각 지역의 인삼제품관련업체를 초청하여 수출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금산인삼

충청남도 금산에서 개최되는 국제금산인삼교역전(“해외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은 금산인삼축제의 일환으로 2003년 5월부터 매년 지역 특산물인 금산인삼의 우수성을 해외로 널리 홍보하고 매년 40여개의 업체가 세계 각 지역의 인삼제품관련업체를 초청하여 수출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한남대학교 무역학과 GTEP사업단은 국제금산인삼교역전에 해외바이어를 초청, 금산인삼의 홍보와 판매를 촉진하기 위하여 충남도청과 무역협회와 공동으로 본교역전을 주관하고 있습니다.

한남대학교 무역학과에서는 GTEP(글로벌 무역인력 양성)의 요원들을 축으로 무역학과 학생 및 각 언어 능숙자를 선발하여, 금산인삼의 효능과 성능 및 성분을 익히고 각국 바이어들의 문화, 관습, 성향 등을 파악하여 금산인삼제품관련 중소기업과 여러 국가들의 바이어들과 매칭을 시킴으로서 지역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요원 및 참여 학생들의 무역실무와 계약기술 등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행사종료 전후로 바이어들을 직접관리하고 메일교신 등 꾸준한 연락을 통하여 인프라를 구축, 향후 타제품 관련업체들과의 만남을 주선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본 사업을 통해 지난 5년 동안 250여 명의 바이어(누적)와 USTD 5,023,808(누적)의 실적으로 사업의 필요성을 알리고, 실질적 무역실무능력과 통역기술 및 행사진행능력 등을 보여줌으로써 금산군에 속해 있는 100여개의 중소기업과의 교류를 통하여 졸업생들의 취업에도 보탬이 되고 있습니다.


일인일사 무역도우미 사업

대전광역시 1인 1사 무역도우미 사업

본 사업은 2008년 대전광역시, 한국무역협회 대전충남지부, 한남대학교 GTEP사업단의 MOU체결을 통하여 대전광역시에 속해 있는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1개의 업체 당 1명의 경험있는 무역인력을 파견하여 해외마케팅업무를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취약분야인 외국어능력지원과 온라인마케팅, 국내외 전시회 및 박람회 참가지원, 바이어 사전/사후관리 등 무역보조업무를 진행하여 매출증대 및 수출증대의 효과를 도모하는 사업입니다. 또한 대전소재 중소기업의 무역전문인력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가지 수출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의 수출 활성화를 위하여 해외시장조사, 바이어발굴, 수출업무지원 등 수출제반사항을 학생들이 On/Off-Line상으로 지원함으로써 충남지역 소재 중소기업과 한남대학교, 그리고 대전시청이 상호협력하는 커뮤니티를 형성, 대전지역 수출업체들의 수출성과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한남대학교 GTEP사업단은 지식경제부와 한국무역협회에서 실시하는 무역실무소양교육을 정상적으로 수료한 무역실무스킬을 갖춘 요원을 선발하여 관련기업의 제품교육과 기업의 성향, 특성 등을 교육시켜 실무현장에 파견을 통하여 중소기업의 마케팅업무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파견요원의 현장겸험 취득 및 실무노하우 등을 익힘으로 무역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나아가 중소기업과의 꾸준한 교류를 통한 취업으로의 연계 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일인일사 무역도우미 사업

충청남도 무역인턴사업

본 사업은 2007년 충청남도, 한국무역협회 대전충남지부, 한남대학교 GTEP사업단의 MOU체결을 통하여 대전광역시에 속해 있는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경험있는 무역인력을 파견하여 해외마케팅업무를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취약분야인 외국어능력지원과 온라인마케팅, 국내외 전시회 및 박람회 참가지원, 바이어 사전/사후관리 등 무역보조업무를 진행하여 매출증대 및 수출증대의 효과를 도모하는 사업입니다. 또한 충남중소기업의 무역전문인력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가지 수출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의 수출 활성화를 위하여 해외시장조사, 바이어발굴, 수출업무지원 등 수출제반사항을 학생들이 On/Off-Line상으로 지원함으로써 충남지역 소재 중소기업과 한남대학교, 그리고 충청남도가 상호협력하는 커뮤니티를 형성, 충청남도 수출업체들의 수출성과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한남대학교 GTEP사업단은 지식경제부와 한국무역협회에서 실시하는 무역실무소양교육을 정상적으로 수료한 무역실무스킬을 갖춘 요원을 선발하여 관련기업의 제품교육과 기업의 성향, 특성 등을 교육시켜 실무현장에 파견을 통하여 중소기업의 마케팅업무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파견요원의 현장경험 취득 및 실무노하우 등을 익힘으로 무역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나아가 중소기업과의 꾸준한 교류를 통한 취업으로의 연계 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충청남도 무역인턴사업
최종수정일 : 2017-01-17